반응형

 

어제 주말밤에는 핫케이크 가루로 계란빵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물론 너무 맛있게 먹어서 앉은 자리에서 허겁지겁 먹느냐..눈물이 핑^^ㅎㅎㅎ 만능 재주꾼인 핫케이크 가루가 오늘은 계란빵으로 변신을 하였네요. 사실 일요일 아침에 만들어 먹으려고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tv 프로그램인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장현성이 아내에게 받은 미션중에 하나가 바로 아이들과 오븐으로 계란빵 만들기였습니다.

 

 

 

헉... 내가 어제 일요일 아침에 만들어 먹으려고 했던  계란빵이었는데 잊고 있다가 다음에 만들어 먹어야지..하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tv에 계란빵이 나오는데 어찌나 만들어 먹고 싶던지 핫케이크 가루를 얼릉 꺼내서 만들어 먹었지요. 그 결과는 대성공!!! 아래에 보이는 것이 계란빵의 결과의 산물입니다.ㅎ 계란빵 5개와 그냥 핫케이크 가루만 이용하여 만든 머핀 한 개, 그리고 얼마전에 만들었던 파이 한 개가 한 접시안에 보이네요~!

 

방송에서는 밀가루, 베이킹 파우더 등의 재료를 이용하여 계란빵을 만들었지만 저는 간단하게 핫케이크 가루를 이용하여 계란빵을 만들어 봤습니다. 그 맛은 정말 훌륭!!! 한 입 베어먹고 난 다음에는 엄지 손가락을 척~하고 올릴꺼에요^^ 그럼 핫케이크 가루로 계란빵 만들기 재료를 말씀드릴께요.

 

핫케이크 가루로 계란빵 만들기 재료 : 핫케이크 가루 100g, 우유70ml, 계란7개, 슬라이스 치즈 1장

 

이렇게 위와 같은 재료를 준비하시면 작은 머핀틀에 총 6개의 계란빵이 나오게 됩니다.

 

 

 

핫케이크 가루로 계란빵 만드는 방법을 이제부터 천천히 설명해 드릴께요.

우선 핫케이크 가루 100g에 우유 70ml와 계란 1개를 섞습니다. 그냥 거품 낼 필요없이 셋이 모두 어우러지게 섞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원래 핫케이크를 만드는 반죽 농도보다 조금 더 묽게 만들어 주시는 것이 관건이에요. 숟가락으로 들어봤을때 주륵~흐르는 정도의 농도?랄까.. 그 정도의 반죽 농도면 계란빵을 만들었을때 정말 맛있는 빵이 됩니다.^^

 

핫케이크 가루로 한 반죽을 머핀틀에 1/3쯤 되는 높이만큼 부어주시고 그 위에 계란 1개씩을 깨뜨려서 올려주세요. 저는 머핀틀이 작아서 넘쳐 흐를 정도가 되어서 난감했습니다..^^; 그래도 치즈를 뿌리는 센스는 발휘해 주셔야죠?^^ 슬라이스 치즈를 잘게 손톱만큼의 크기로 뜯어서 반죽위에 올려줍니다. 반죽이 넘쳐 흐르니 살살..올려주셔야 합니다.!

 

180도로 10분 예열한 오븐에서 똑같은 온도인 180도에서 20분간 구워주시면 맛있는 계란빵이 됩니다.

 

아래의 김이 모락 모락나는 계란빵을 안드셔 봤으면 말을 하지 말라는~~~!!!!!!^^ 그 정도로 맛있는 계란빵입니다. 남녀노소 할 것없이 누구나가 다 좋아하는 계란빵이니 한 번 드셔보시고 말을 하세요.

 

 

 

아침 식사로 정말 든든한 계란빵이 완성이 됐습니다. 제가 먹은 계란빵중에서 제가 만든 것이 제일 맛있는 거 같아요^^ㅎㅎㅎ 이렇게 반죽하고 오븐에 들어가는 순간까지 5분도 안걸리는 요리는 정말 대환영이거든요! 오븐요리는 너무 힘들어서 항상 포기하고 했었는데.. 이렇게 집에 남아도는 핫케이크 가루를 이용하여 계란빵을 만들어 먹어보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위에 노란 개나리색의 동그란 쪽이 계란의 노른자이고 조금 진한 노란색이 슬라이스 치즈를 올린 쪽이에요. 구분이 잘 가시려나? 여기에 햄도 잘게 다져서 넣고 당근도 잘게 다져서 넣으면 정말 맛있는데...! 반죽이 넘쳐서 그럴 여유가 없었지요.ㅋ

 

이렇게 핫케이크 가루로 만든 계란빵은 아이들 아침 식사대용으로도 좋고 밤에 야참으로도 매우 좋습니다. 영양가가 듬뿍인 계란빵 하나면 배가 든든. 저는 작은 머핀틀에 구워서 하나만 먹었는데도 배가 부르더라구요. 아이들은 앉은 자리에서 2~3개는 먹을듯~!

 

 

 

 

이렇게 만들어진 계란빵을 몇 일이 지나고도 처음에 만들었던 계란빵처럼 드시고 싶으시다면 계란빵을 만들고 난 다음에 식히신 다음에 비닐팩에 넣어서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드실때에는 전자렌지에 해동 기능으로 돌려서 드시면 처음에 먹었던 계란빵의 맛과 똑같다는!!!! 맛도 비쥬얼도 보장할 수 있는 계란빵입니다. 핫케이크 가루로 이제 집에서 맛있는 계란빵을 만들어 드셔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