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자쿠키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겨울에는 유자청을 달고 사는 사람중에 하나인데요. 그 이유는 기관지가 약하기 때문에 유자청을 항시 따뜻한 물에 타먹고 있는 여자랍니다.^^ 유자차의 깊은 향도 무지 좋아하지요!! 그런데 이것을 가지고 유자쿠키를 만들어 먹으면 정말 맛있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유자청을 넣은 유자쿠키를 만들어 보기로 결심을 하고 만든 유자쿠키입니다.

 

 

사이사이에 보이는 유자껍질. 확실히 색깔도 곱습니다.ㅎㅎㅎ 유자청을 넣은 쿠키는 나이가 많으신 어른분들도 너무나 좋아라하는 쿠키중에 하나입니다. 저도 엄마, 아빠에게 유자쿠키를 만들어 시식을 해봤는데 너무 좋아하시더라는^-^ 제가 다 뿌듯하더라구요. 막 구워져나와 식히고 더 바삭한 유자쿠키는 아래의 두 번째 사진이 실제 색상에 제일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먹는 쿠키들은 수제로 만든 쿠키들인데 너무나 좋아라해서 인천까지 가서 배워온 쿠키들입니다. 쿠키를 만드는 기본 기술을 배우고 나니 여기에 내가 좋아하는 재료들만 다르게 첨가하여 구워주면 새로운 쿠키들이 탄생하게 됩니다. 이번 유자쿠키도 제가 배운 쿠키의 배합률에 유자청을 대신해서 넣으면서 구워본 것인데 의외로 맛이 너무나도 좋음^^ㅎㅎㅎ 대박 유자쿠키입니다.

 

 

맛있게 먹고 또 만들어서 냉동실에 쿠키반죽을 넣어뒀답니다. 언제든지 잘라서 구워 먹을 수 있게 말이죠. 그리고 유자쿠키가 좋은 점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향과 맛을 지녔기 때문에 선물용으로 너무나도 좋은 쿠키입니다. 한 번 만들어 보시면 정말 손을 멈출 수 없는 지경까지 이를 수 있는 중독증이 생길지도 몰라요~ㅎㅎㅎ

 

 

이렇게 유자향이 너무나도 좋은 유자쿠키를 굽고 난 후의 집은 유자향으로 그득....! 그 여운이 너무 오래가서.. 다이어트는 물건너 갈지도 모릅니다요.^^; 그래도 맛있는 쿠키는 절대로 양보할 수 없다는 제 이론. 여러분들도 시중에서 파는 쿠키보다는 집에서 이렇게 직접 만들어 드셔보세요. 정말 맛있고 몸에 좋은 쿠키를 드실 수 있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