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새해가 밝아오면서 필수적으로 주소전환을 해야 하는데요~. 저도 주지번주소를 도로명주소인 주소전환을 하기 위해서 이리 저리 알아봤습니다. 이제는 택배를 받을때도 지번주소가 아닌 새 주소로 전환되어 나오기 때문에 우리집 주소가 어떻게 바뀌어서 주소전환이 되는 것인지 알아야 하기 때문이죠. 아직까지 자신의 집주소를 도로명주소로 어떻게 바뀌었는지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오늘 한 방에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나의 옛주소인 지번주소를 무료로 새주소인 도로명주소로 바꾸어 주는 서비스가 있는데 일명 주소전환 시스템!!! 여기 >>> http://www.juso.go.kr 도로명주소 안내 시스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무료로 주소전환을 도와주고 있더라구요. 저도 이번참에 무료로 도로명주소로 바꾸어서 우리집 주소가 어떻게 되는지 살펴봤습니다.

 

 

 

도로명 주소를 알아내기 위해서는 2개의 전환으로 나뉘어서 바꾸어 주고 있는데 10건 이하의 주소전환 시스템과 10건이 초과되는 경우.. 단, 30만건 초과는 검색이 안되는 메뉴의 두 가지로 구분지어 물로 도로명주소로 전환을 해주고 있더라구요. 이번에 제가 살고 있는 집주소를 공개할 수는 없으니.. 제가 자주 가는 쇼핑몰 주소를 한 번 도로명 주소로 전환해 봤습니다.

 

저는 어차피 한 건만 주소전환을 할꺼기 때문에 개별전환을 클릭하고 지번주소를 입력해 봤는데요~. 지번주소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흥동 281' 이라고 입력을 했습니다. 그리고 도로명주소로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아래에 주소전환이 되어 그 결과가 뜨는데 새주소인 도로명주소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백범로 88' 로 뜨게 되네요~. 이렇게 간단하게 주소전환을 할 수가 있지요^^

 

 

 

그리고 파일전환..즉 10건초과 30만건 이하의 주소를 새주소로 전환하고 싶으시다면 파일전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이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겠죠?^^;; 대량의 지번주소를 도로명주소로 한 번에 전환해 주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쇼핑몰이나 공공기관에서 필요한 서비스인듯 싶습니다.

 

 

 

 

지번주소에서 도로명주소로 주소전환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주소전환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해야만 주소전환을 올바르게 할 수 있으니 정확한 지번주소를 알고 계셔야겠죠? 새해부터 이것때문에 골치아프다고 하던데.. 슬슬 새주소에 적응이 되려면 얼마나 더 걸릴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