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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이 이사를 가게 되면서 달라진것 중에 가장 큰것이 주소~! 모든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 사이트들과 공공기관에 이사가기전의 주소를 바꿔야 하는 아주 복잡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주소이전 서비스를 해준다기에 얼릉 들어가서 주소이전서비스에 대해서 읽어 봤더랬죠.^^ 말그대로 주소를 이사간 곳으로 이전해 준다는 서비스인데 저처럼 이사를 간 사람에서 주소가 변경이 되었을 경우에 새로운 주소지로 우편물을 보내주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정말 저에게 딱! 필요한 서비스인듯^^ 주소를 이전함과 동시에 모든 우편물들을 걱정하면서 밤을 지샜는데.. 확실히 한 방에 해결해주는 곳이 인터넷 우체국밖에는 없는듯..^^; 

 

여기 >> http://service.epost.go.kr/comm.RetrievePostagSrvcCenter.postal 로 바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우편서비스의 '주소이전서비스' 를 찾아보실 수 있으세요. 저는 다른 부가우편서비스도 참 괜찮은 거 같네요.^^

 

 

 

우선 회원로그인을 해주시구요. 왠만한 인터넷 우체국에서 해결하실 일이 앞으로 많으니 미리 회원가입을 해두시는 편이 오히려 수월할꺼에요. 저는 민원24 홈페이지도 미리 가입을 해두고서 주민등록등본을 뗄 일이 있다던지 이번에 전입신고를 해야 하는 상황이 닥쳤는데 집에서 간단하게 해결했습니다. 밖으로 나가기 귀찮을때나 갈 시간이 없어서 고민인 분들은 인터넷상으로 주소이전서비스와 전입신고서 작성과 같은 간단한 업무를 보세요^o^

 

 

 

회원확인을 간단히 하는 화면이 하나 뜨게 됩니다. 이름과 성별, 생년월일을 입력하시고 회원확인 하기를 클릭~! 

 

 

 

주소이전신고 신청내역을 자세히 확인하신 후에 신청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 저도 이런거 원래.. 잘 안 읽는 편인데 주소이전서비스는 꼼꼼하게 잘 읽어보시고 신청을 하셔야 해요. 자칫 나의 소중한 우편물이 다른 곳으로 배달을 가는 사태가 발생할지도 모른다는..ㅎ

 

 

 

인터넷 우체국에서 정상적으로 접수를 했다는 신청내역을 보여줍니다. 확실히 확인을 다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소이전서비스인지 신청인의 휴대폰번호, 이메일, 우체국정보 그리고 나의 구주소와 신주소!!! 요게 제일 중요한 사항이니까.. 이것때문에 인터넷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을 하고 있는 중이니 꼼꼼히 한 번 더 살펴보세요~.

 

 

 

이렇게 마무리를 하시면 이제 모든 나의 우편물들이 구주소로 발송이 되던 것들이 신주소로 오게 됩니다. 한 방에 해결할 수 있으니.. 얼마나 편한지 몰라요^^ 그것도 직접 우체국에 가서 신청을 한 것이 아니라 그냥 집에서 편안하게 인터넷상으로 해결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편리합니다. 이사를 가시는 분들은 꼭~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를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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