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설날 선물로 고민들이 많으시죠? 저는 이번 설에는 집에서 직접 만든 상투과자를 선물할 생각입니다.^^ 다른 고급선물세트보다도 고급스럽게 포장을 하고 정성이 들어갔으니 받으시는 분들이 매우 좋아하실꺼라 믿구요~ㅎㅎㅎ 삼색으로 만들어본 상투과자인데 상투과자..하면 언뜻 떠오르지 않는 분들에게 아래의 사진을 보여드리면 아하~!하고 무릎을 치실꺼라 믿어요^^ 이렇게 맛있는 레시피는 공유해야 하니 오늘 블로그 포스팅을 잘 보시고 집에서 맛있는 상투과자를 만들어 드셔보세요^o^

 

 

 

 

삼색상투과자 만들기 재료 : 백앙금 500g, 아몬드가루 40g, 달걀노른자1개, 

우유 45g, 단호박가루 7g, 말차가루 7g

 

이렇게 준비해 주시구요~. 저는 세 가지 색상의 상투과자를 만들기 위해서 하나는 그냥 백앙금이 들어간 상투과자를 그리고 말차가루를 넣은 초록색의 상투과자, 마지막으로 단호박가루를 넣은 노란색의 상투과자를 만들 생각이에요. 그냥 일반적인 상투과자를 만드실 분들은 위의 재료중에 단호박가루와 말차가루를 빼고 레시피대로 만드시면 됩니다.

 

 

 

제일 먼저 백앙금, 아몬드가루, 달걀노른자를 한꺼번에 풀어주시구요~. 곱게 풀린 반죽에 우유를 넣어서 다시 한 번 반죽을 골고루 섞어주세요. 그럼 이제 여기서 여기서 반죽을 계량하여 삼등분으로 분리한 다음에 하나는 그냥 놔두시고 다른 반죽에는 각각 단호박가루와 말차가루를 넣어서 골고루 섞어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한 레시피죠?^^ 집에 백앙금만 있으면 그냥 만들 수 있는 홈베이킹입니다.

 

 

 

각자 짤주머니에 담아서 유산지위에다가 짜주시면 되는데요. 상투과자의 특이한 모양을 내시려면 별모양 깍지가 있어야 합니다. 뭐.. 고정관념을 깨고 둥근 깍지를 이용하셔도 되고 없으시면 그냥 깍지를 안끼셔도 되는데 처음으로 만드시는 분들은 비쥬얼을 생각해서 깍지를 하나 장만하여 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ㅎ

 

 

 

180도의 오븐에서 10분간 예열한 다음 160도로 온도를 낮추어서 20분간만 구워주시면 됩니다. 낮은 온도에서 구워주셔야 색상도 이쁘고 속도 고루익어요. 오븐은 집마다 사양이 달라서 조금씩 온도차이가 나니 오븐안을 잘 보시면서 확인해가며 구워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다 구워져 나온 삼색 상투과자입니다. 처음에는 테프론시트지에와 붙어서 잘 떼어지지 않을수도 있어요. 그때는 억지로 떼지 마시고 한김 식혔다가 떼어내시면 아래와 같이 예쁘고 먹음직스런 상투과자가 완성이 됩니다.^^

 

 

 

제가 좋아하는 볼에도 담아보고 자연친화적으로 식히고 있는 중입니다.ㅎㅎㅎ 그냥 이렇게 식히면서 다 드실 수 있으니 이것도 은근.. 중독성이 있는 그런 과자! 프링글스를 먹다보면 손을 멈출 수 없다는 그런 광고처럼 삼색 상투과자도 다 만들고 나면 은근 땡기는 그런 중독성이 있습니다.

 

 

 

 

설날 선물로 만든 삼색 상투과자인 만큼 선물용으로 드릴 상투과자는 따로 챙겨두시고 마음껏 드시면 되지요~. 저도 설날 선물로 드릴것은 따로 챙겨두고 사진을 찍고 마음껏~먹었다는^^ㅎㅎㅎ

 

 

 

삼색 상투과자라고 했으니 자세히 색상을 보여드릴께요~. 제일 위에 노란색의 상투과자가 단호박을 넣은 상투과자구요. 그 옆에 조금 탄것같이 보이는 상투과자가 아무것도 넣지 않은 백앙금만으로 만든 상투과자입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이는 것이 말차가루를 넣은 상투과자. 녹차의 맛이 은은히... 납니다.^^

 

 

 

제가 먹어보고 제일 맛있었던 상투과자는 그냥 아무것도 넣지 않은 상투과자. 사실 제일 맛있는 음식들이 항상 보면 오리지널로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는 그런 음식이잖아요. 상투과자도 그냥 단호박가루와 말차가루를 넣은것보다도 오리지널로 아무것도 넣지 않은 것이 더욱 맛있고 고소했습니다. 그러니 집에 단호박가루와 말차가루가 없다고 너무 속상해하지 마시고 그냥 백앙금만으로 상투과자를 만들어 보세요~. 집에서 고소한 냄새가 진동을 하게 될꺼에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