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음 메일이 8,000통이 넘어가면서 감당이 안되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아무래도 필요 없는 다음 메일은 지워야 겠는데 어차피 필요한 다음 메일은 다 읽었고 중요한 메일은 네이버로 설정을 해두었기 때문에 다음 메일을 전체 삭제해도 되겠더라구요. 그래서 다음 환경설정에서 필요하지 않은 메일을 전체 삭제해 봤습니다. 

 

아래의 다음 메일로 접속을 하신 후에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왠만한 다음 메일에서 설정을 하시려면 여기.. 환경설정에서 하시면 됩니다.^-^

 

 

 

우측 상단에 편지함 관리라고 보이시죠? 메일 환경설정의 편지함 관리에서 기존의 편지함의 설정을 관리하는 기능을 담당하는 곳입니다. 여기서 읽지 않은 메일이나 스팸메일 등의 필요 없는 메일을 전체적으로 한꺼번에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편지함을 관리하는 곳으로 들어와 봤는데요. 기본 편지함의 받은편지함, 보낸편지함, 임시보관함, 스팸편지함 등의 필요하지 않은 편지함을 한꺼번에 비울 수 있습니다. 저는 받은편지함의 메일을 한꺼번에 제거하기 위해서 비우기를 클릭하고 완전히 필요 없는 메일은 전체 삭제를 했습니다.

 

 

 

이렇게 다음 메일에서 필요 없는 것을 모두 삭제를 하고 비우고 나니 속이 다 후련하네요^^ㅎ 다음 메일은 잘 쓰지는 않지만 그래도 티스토리 블로그 때문에 가끔 들어와 보는데 이제 필요한 메일말고는 모두 스팸메일로 분류를 하고 받은 편지함에 메일이 쌓이지 않도록 관리를 해야겠습니다.^-^

 

+ Recent posts